하늘높이의 프로그래밍 이야기

즐거운 한 주 되셨나요? 저는 회사에서는 회사일로 집에서는 데이터 백업으로

저번 주 , 이번 주 정말 정신 없이 흘러갔네요.

 

그 정신 없던 와중에도 새로운 장비가 저의 식구로 들어와서 이렇게 신고를 하기 위해서 글을 써 봅니다.

모델은 MSI의 울트라 신 모델 중에 하나인 MSI U210 Impact 입니다.

 

원래는 작은 10인치의 Atom CPU 넷북을 사려고 했지만…

프로그래머라는 직업상 너무 느린PC는 컴파일 하는 속도 때문에 짜증 날 것 같고…

그렇다고 조금 큰 13인치나 14인치는 차가 없는 저에게는 너무 무거워서

그 사이 중간 모델인 울트라씬 계열을 사기로 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맘에든 모델인 MSI U210x-Impact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출저:  네이버 지식 쇼핑 상품정보)

가격은 아래 최저가에서 설탕몰 쿠폰 신공으로 10% 정도 더 싸게 샀습니다.^^

 

MSI 윈드 NB U210X-Impact

 

사양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눈에 띈점은 CPU 가 AMD L335 라는 듀얼 코어 모델이라는 것이었습니다.

CPU 벤치마크 리스트(http://www.cpubenchmark.net/cpu_list.php)에서 찾아보니 842점 정도 되는군요.

일반적인 넷북에 쓰이는 Atom 270,280은 305점, 316점…

Intel Pentium 4 3.8Ghz 618점

와우 펜티엄 4 3.8기가보다 더 빠르다고!!! 그 정도면 개발해도 충분하겠는데? 라는 생각으로 바로 구매!!

그리고 바로 윈도우 7 설치

(감사하게 Windows 7  블로거 파티에서 받은 라이센스가 있었네요.^^)

설치는 USB에 ISO를 구워서 설치하였는데 정말 빨리 되더군요. 15분이면 다 설치 할 수 있었습니다.

설치 및 각종 프로그램들 세팅 완료!!

프로그램 다 깔려니… 아구 힘들다!!

크리스탈 화이트 컬러!!

단색으로 심플하고 이쁘네요. 애플 스티커를 구해서 붙이고 싶은 충동이 들기도…

넓직 넓직한 MSI 키보드

제가 손이 큰편이라 웬만한 노트북들도 오타가 많은 편인데…

넓직한 키보드는 정말 좋네요. 거의 오타 없이 바로 적응해서 사용 가능했습니다.

MSI U210의 스펙이 요약된 스티커

빛나는 LED~  채용!!

AMD L335 CPU 탑재

64비트를 깔까 생각하기도 했지만 드라이버 구하러 다니기 귀찮을 것아 32비트 설치

Windows 7 32비트 드라이버는 MSI 홈페이지에서 바로 제공하더군요.

 

흰색 키보드와 타거스 마우스의 어울림!!^^

노트북 오른쪽 왼쪽 단자들… USB가 3개 HDMI, D-SUB, Giga bit UTP, SD, MIC/Earphone 단자

노트북과 달리 잘 안쓰는 IEEE 1394 포트는 없더군요.

 

전체적으로 성능은 매우 만족스럽네요.

Windows 7 에어로

성능 정보 지수

 

장점: 울트라 신 모델 중 가격 대 성능비가 뛰어난 성능, 12인치, 가벼운 무게,

       MSI U100의 히트로 인해 호환 배터리나 호환 어댑터 등이 많이 보임(아직 사보지는 않음), 넓은 키보드 자판

단점: 넷북에 비해 짧은 배터리 스테미너(3시간 정도 사용), 12인치라 조금 크긴 함

        HD 가속 없음(U230 모델부터 지원), 약간 떨어지는 Wireless 모뎀 성능(패치 후에도)

 

근 3년 만에 다시 갖게 된 노트북인데… 정말 넷북의 CPU 한계에 떨고 있는 매니아 분들에게는 강추 해주고 싶은 모델입니다.

배터리 스태미너는 다나와 보니 9셀 호환 배터리도 보이더라구요. 그럼 어느 정도 버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기도 합니다.

어쨌든 이상 MSI U210 사용기 였습니다.

신고

Comment +2

티스토리 툴바